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kachoi81

스마일증후군이란?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강박속에서 본인의 진짜 모습을 숨기고 웃는 가면을 쓰고 있는 모습을 상상한다면 어떠신가요?


스마일증후군은 부적절한 상황(화가나거나, 슬픈)에서도 감정을 숨기거나 무마시켜야 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게 되면 심리적 , 감정적인 부조화 상태에 빠지고 스트레스는 더욱 커집니다.

심하면 우울감과 함께 식욕 감퇴, 성욕 저하, 불면, 무력감과 회의감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으로는

수영이나 조깅 등 적당하게 땀이 나는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좋구요. 숙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단순하게, 과음이나 흡연으로 스트레스를 풀려는 습관은 별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스트레스 면역력을 기르려면

먼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와 그럴 수 없는 문제를 구분하고,

자신이 풀 수 없는 문제라면 견딜 수 있는 정신적인 힘을 길러야 합니다.

특히 상황을 과대해석하거나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등 왜곡된 인식을 조심해야 하죠

가장 바람직한 갈등 해소법은 상대방에게 자신의 입장을 신중하고 적절하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우선, 이 문제가 함께 얘기할 만한 가치가 있는 중요한 문제인지를 생각하고

두 번째로는 자신이 화를 낼 만한 타당한 이유가 있는지 판단하고

마지막으로 상대방과 대화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지 파악한 다음

상대방에게 내 입장을 얘기할 때 상대방을 비난하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자신을 주어로 심경과 감정을 표현하세요”

“상대방에게 ‘앞으로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다’ 고 마무리하면 한층 부드러워집니다~!

조회수 6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